[영어문법] to 부정사 이젠 알고가자!!!

2020. 9. 24. 13:33영어문법(feat.꼭알아야되는)

728x90
반응형


[내가 궁금한 영어문법] to 부정사 



 


 

 안녕하세요. 영어전문가 EnglishEXPERT MJ 입니다.

 

 오늘은 to 부정사에 대해 알아볼려고합니다 


to 부정사는 영어로 to infinitive 입니다 


to 부정사의 형태는 to + 동사원형 이며 


문장속에서 명사, 형용사, 부사처럼 사용됩니다.



  • 1. 명사적용법 


명사는 주어자리, 목적어자리, 보어자리에 올수 있기 때문에 "~하는것" 이라고 


해석하면 자연스럽습니다. 


[예문]


■ I want a cat


해석: 나는 고양이를 원한다.


■ I want to have a cat.


해석: 나는 고양이를 가지는것을 원한다. 


설명: 가지다(have) 가 to 뒤에 오게되면서 가지는것 이렇게 해석하면 됩니다. 


① 주어자리에서 주어역할: ~ 하는것은


to 부정사가 주어자리에 쓰일경우 보통 It 을 주어자리에 쓰고  to 부정사를 뒤로 보냅니다.


To study English  is easy 


해석: 영어공부하는것은 쉽다.


■ It is easy to study English.


해석: 영어공부하는것은 쉽다. 



② 목적어 자리에서 목적어 역할: ~ 하는것을 


to  부정사를 목적어로 쓰는 동사: 


- want, need, hope, plan, decide, like, start 등



■ I want to be a class president.


해석: 나는 학급반장이 되는것을 원하다.


설명: 되다(be) 가 to be 목적어자리에서 "~되는것을"  이렇게 됩니다.



③ 보어 자리에서 보어역할: ~ 하는 것(이다) 


■ When I was a kid, my dream was to become a doctor. 


해석: 내가 어렸을때, 내 꿈은 의사가 되는것 이였다. 


설명: to 부정사가 보어자리에 와서 "~되는것이다" 로 해석됩니다. 

 


  • 2. 형용사적용법


형용사: 명사, 대명사를 꾸며준다


to 부정사가 형용사처럼 명사, 대명사를 수식해줍니다


해석: ~할 



■ I have many assignments.


해석: 나는 많은 과제가 있다.


■ I have many assignments to submit by this Friday.


해석: 나는 금요일까지 제출해야할 많은과제가 있다.


설명: to submit 이 명사(assignments) 를 수식하고 있습니다(형용사적용법)


 

  • 3. 부사적용법

to 부정사가 부사(동사, 형용사 수식)처럼쓰여 목적, 감정의 원인을 나타냅니다. 


① 목적: ~하기위해


■ He went out to play soccer.


해석: 그는 축구하기위해 나갔다. 


설명: play soccer 은 축구를 하다 인데 to play soccer: 축구하기위해(목적) 을 나타냄



② 감정의원인: ~해서 



■ I'm happy to see you all again.


해석: 너네 전부를 다시 보게되서 행복하다. 


설명: see 보다 라는 단어가 to see (부사적용법): 보게되서 로 해석됩니다.




Thank you for learning my post. 


I will always keep up the good work.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