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문법] 형용사, 부사에 대해 알아봅시다.

2020. 9. 22. 13:38영어문법(feat.꼭알아야되는)

728x90
반응형


[내가 궁금한 영어문법] "형용사" "부사" 알려줄께



 


 

 안녕하세요. 영어전문가 EnglishEXPERT MJ 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명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에는 형용사, 부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 1. 형용사


① 명사 앞에 위치하여 명사를 수식(꾸며주는)하는 역할을 합니다.


[예문]



■ I have an expensive car. 


해석: 나는 비싼 자동차를 가지고 있다.


설명: 형용사 expensive 가  car 이라는 명사 를 앞에서 꾸며줍니다. 


         자동차는 자동차지만 비싼 자동차 이렇게 꾸며줍니다.


■ Sydney is one of the most beautiful cities in the world. 


해석: 시드니는 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중 하나이다. 


설명: 형용사 beautiful 이 city 라는 명사 를 앞에서 꾸며줍니다. 


         도시는 도시지만 아름다운 도시 이렇게 꾸며줍니다. 


② 형용사가 동사뒤에 위치 (보어자리) 하여 주어를 보충설명해주는 역할


■ I am  honest.


해석: 나는 정직하다


설명: 나는 "나" 인데 정직하다. 


         주어인 "나" 를 보충해서 설명해주는 역할을한다.


■ I am an honest person


해석: 나는 정직한 사람이다.


설명: 위에 두 문장의 차이점 구분 되시나요? 

   

        사람은 사람인데 정직한 사람

 

        여기서 형용사 honest 가 명사인 person 을 꾸며주는 역할입니다. 



  • 2. 부사 


① 부사가 동사를 꾸며준다. 


■ I usually drive carefully



해석: 나는 보통 조심스럽게 운전한다. 


설명: carefully 라는 부사가 drive 를 꾸며줍니다.


        운전하는데 조심스럼게 운전한다 



② 부사가 형용사를 꾸며준다. 


■ Everyone is very quiet in the room. 


해석: 이 방에서는 모두가 매우 조용하다. 


설명: 형용사 quiet 을 very 가 꾸며준다 


        조용하긴한데 매우 조용한 이런식으로 꾸며준다. 



③ 부사가 다른부사, 혹은 문장 전체를 꾸며준다. 


■ I read a book quite fast. 


해석:  나는 꽤 빨리 책을 읽는다. 


설명: fast 라는 부사를 quite 이라는 부사가 꾸며준다.

   

        빠르게 를 꽤 빠르게 이런식으로 꾸며준다. 


■ Unfortunately, I failed the exam.


해석: 불행히도, 나는 시험에서 떨어졌다.


설명: 부사가 문장 전체를 수식해준다. 



  • 3. 부사의형태 




① 대부분의 부사: 형용사+ly


[예] 


- sadly, unfortunately, loudly 


② -y 로 끝나는 형용사: y 를 i 로 바꾸고 + ly 


[예]


- easy → easily


- happy → happily


- lucky → luckily 




③  형태(형용사 = 부사) 


- fast: 빠른, 빠르게 


- early: 이른, 일찍 


- late: 늦은, 늦게


- high: 높은, 높게


- hard: 어려운, 열심히 하는, 열심히



④ 예외


- good → well 



  • 4. 빈도부사

① 얼마나 자주 일어나는지를 나타내는 부사 


never → sometimes → often → usually→  always 

절대로        때때로      가끔,자주    보통        항상


② 위치: 조동사, be동사 뒤, 일반동사 앞


■ I always go to church on Sunday 


해석: 나는 항상 일요일에 교회에 간다.


설명: 빈도부사인 always 를 일반동사인 go 앞에 쓰였습니다.





Thank you for learning my post. 


I will always keep up the good work.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