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문법] 동명사, To 부정사 언제 써야될까?

2021. 3. 15. 10:37영어문법(feat.꼭알아야되는)

728x90
반응형

        [영어문법] 동명사, To 부정사 언제 써야될까?

 

동사에 따라서 어떨때는 

to 부정사를

어떨때는 

동명사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차이점을 

오늘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want 

hope

desire 

want to부정사

hope to부정사

desire to부정사

 

admit

finish

abandon 

admit 동명사

finish 동명사

abandon 동명사 

 

가 어울릴까요?

 

 

 

 

대체적으로 

to 부정사는: 미래성을 지니고있고

~할것을 (미래) 

(to 에는 이동의 의미가 있음)

동명사는: 과거/현재에 일어나는상황 일경우

~했었던(과거) ~하고있는(현재)

 

 

I want to be a teacher

나는 선생님이 되기를 원해 (아직 안일어난일 / 미래)

I hope to be a teacher

나는 선생님이 되기를 희망해 (아직 안일어난일 / 미래)

I desire to be a teacher 

나는 선생님이 되기를 바래  (아직 안일어난일 / 미래)

 

이렇게 현재에 아직 일어나지 않은 / 미래를 나타내는 상황일 경우 

To부정사 를 사용합니다

 

반대로

 

 

I finish doing homework

나는 숙제하는것을 끝냈다

(숙제하는것은 과거에 계속 지속되어진 상황)

 

I admit having mistaken

나는 실수 한것을 인정한다 

(이미 일어난 실수한것)

 

 

 

주의!!!

 

몇몇 동사들은 뒤에 to 부정사 / 동명사 다 올수있습니다

 

어느것이 오느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두 문장에 차이점을 아시나요?

 

더보기

I stop smoking

나는 담배 피는것을 멈추다

 

I stop to smoke 

나는 담배 피기위해 멈추다

 

더보기

I like watching a movie

나는 영화 보는것을 좋아해(좋아하다)

 

I like to watch a movie tonight 

나 오늘밤 영화 보고싶어(원하다)

    

 

 

728x90
반응형